이천 카페 추천 - 이천의 감성을 담은 한옥카페 '호야(HoYa)'
도자기와 쌀로 유명한 이천. '이천'의 감성을 담은 한옥카페 'HoYa'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희 부부는 거의 토요일엔 집에서 쉬기보단 어디는 나가는 편입니다. 멀리 나가지 않는 날은 가까운 이천 시내라도 한 바퀴 돌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점심으로 먹고 아이들은 베라에서 아내와 저는 스벅에서 커피 한잔이라도 하고 집에 들어옵니다. 그러다 보니 이천에 있는 새로 생긴 카페보단 대부분 늘 가던 곳을 익숙하게 들르는 편인데요. 우연히 방문하게 된 카페 '호야'는 이천의 아름다움을 한꺼번에 축소해 놓은 곳처럼 느껴져 이천에 오시면 꼭 한번 들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간은 없는데 이천에 대한 이미지를 가져가고 싶으신 분은 이곳이 제격이 아닐까 합니다.
1. 기본정보
주소: 경기 이천시 신둔면 황무로 485 한국도요 내
전화 : 031-631-3333
운영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화~일 11:00~21:00
소개 : 100평규모의 한옥카페 50년 전통의 한국도요 자업체 전통도자전시장 관람가능
2. 건물외관
주차를 하기 위해 들어가는 입구부터 웅장합니다. 웅장한 기와로 된 입구 왼편으론 한옥의 카페 '호야'가 위치해 있습니다.
역시 옛스러움의 멋과 기품이 느껴집니다.
반대편엔 한국도요 건물이 있습니다. 마치 관광지에 들어온 듯한 느낌도 듭니다. 위로 올라가면 연못과 돌다리도 있는 것 같은데 지금은 '위험' 표시를 놓아서 안으로 들어가 보지는 못했습니다.
3. 건물내부
건물 내부의 첫 이미지는 생각보다 더 넓고 환하며, 밝고 깨끗했습니다. 곳곳에 식물들이 많아 시원하고 싱그럽게 느껴집니다.
멋스러움과 세련됨이 어우러져 있으면서도 아기자기한 도예 소품으로 인해 이천에 살면서 꼭 알아야 하는 카페를 이제야 알게 된 것 같습니다.
4. 주문음식
주문은 1인 1음료입니다. 가격대는 좀 비쌉니다. 이천 쌀 라떼나, 달고나 쌀라테, 이천 쌀빙수가 눈에 들어왔지만(관광객이었다면 주문했을 것 같습니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들 같았으니까요) 지나가다 호기심에 갑자기 들어온 이유도 있고 또 생각보다 높은 가격대에 늘 먹던 익숙한 카페라떼를 주문했습니다. (지나고 나니 살짝 아쉽긴 하네요.) 카페라떼맛은 다른 카페와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용량이 적은 것은 좀 아쉬웠습니다.
계산대 주변엔 선물용 '이천햅쌀'과 '이천쌀 강정'이 전시품처럼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5. 마무리하며
일하시는 분께 여쭤보니 이곳이 생긴지도 2년이 넘었다고 합니다. 이곳을 방문하고 나니, 아직도 내가 모르는 좋은 곳이 이 지역엔 얼마나 더 있을까 하는 호기심도 생기 깁니다. 무엇보다 이제야 손님들이 오시면 모시고 갈 이천의 대표 카페를 알게 된 것 같아 개인적으로 좋습니다. 이천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를 한 곳에 담은 카페'호야'. 타 지역에서 방문하는 분들은 한 번쯤 들렀다 이천의 감성을 느끼시고 가시길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