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맛집 - 브런치빈 명일점
아내와 서울 강동구에 다녀왔습니다. 차를 몰고 갔기 때문에 주차가 비교적 편리하고, 가성비 좋은 맛집을 찾다가 브런치빈 명일점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1. 기본정보
주소: 서울 강동구 양재대로 1625 7층 1호
전화: 0507-1359-3941
운영시간: 09:00~21:00 / 15:30~16:30 브레이크타임 / 20:00 라스트오더
2. 건물외관
브런치빈은 '숨결 빌딩' 7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기계식 주차를 이용하기 때문에 큰 불편함 없이 주차를 할 수 있었습니다.
숨결빌딩 7층으로 올라가면 엘리베이터 바로 앞에 브런치빈 간판이 보입니다. 토요일인 데다가 12시가 좀 넘은 시간이어서 에이팅을 각오했으나 대기석엔 아무도 없어 바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입구 반대편엔 루프탑 좌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날이 좋은 날 예쁘게 꾸며진 루프탑에서 따뜻한 햇볕 받으며 브런치를 즐기는 여유로운 모습을 상상해 봅니다. 다만, 아직은 정돈 중이라 이용하지 못한다는 안내문에 사진으로만 대리만족 해 봅니다.
3. 건물내부
문을 열고 들어서자마자 주문하는 곳이 먼저 눈에 보입니다. 아래는 취향에 맞는 샐러드를 주문할 수 있게 샐러드 모형이 전시되어 있네요.
실내는 개방된 창과 많은 사람들로 인해 생동감이 느껴졌습니다. 구석구석 앉는 좌석이 마련되어 있지만, 빈자리가 거의 없어 그런지 오히려 생각보다 공간이 작아 보이고, 사람이 더 꽉 찬 느낌이었습니다. 코로나 시기엔 조용하고 사람 없는 곳만 골라 다녔는데, 이제는 이런 시끌벅적한 느낌이 정겹고 좋아 보입니다. 의외로 다양한 연령층이 식사를 즐기고 계셔서 맛으로는 이미 합격을 받은 곳 같았습니다.
3. 주문음식
세트메뉴 6을 주문했습니다. 플레터는 3가지 종류 중 한 가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오천 원을 추가하면 플래터를 올엑스트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스크램블 에그가 먹음직스럽게 올라간 클래식을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파스타는 조개와 육수로 맛을 낸 봉골레 파스타를 시켰습니다. 세트메뉴지만, 음료도 일정의 추가금액을 내면 원하는 음료로 변경가능합니다.
양도 알맞고, 입맛에 딱 맞습니다. 봉골레 파스타의 짭짤한 조개육수와 알맞게 잘 삶은 면, 스크램블 에그의 부드러움과 토스트의 달콤함. 두 메뉴가 단짠단짠의 궁합처럼 조화롭습니다. 둘 다 맛있게 싹 비웠네요. 열심히 먹느라, 정작 잘 입에 대지 못한 커피는 테이크아웃 용기에 담아 나오면서 느긋하게 마실 수 있었습니다.
4. 마무리하며
식당을 갈 때, 주차장이 협소하거나 주차공간이 아예 없다면 여간 불편한 게 아니죠. 더구나 그곳이 익숙한 지역이 아니라면 그 불편함은 배가 됩니다. 브런치빈은 이런 면에서 잘 선택한 장소였다고 생각합니다. 주차시간도 1시간 30분을 무료로 하기 때문에 더 여유로웠습니다. 주문한 두 메뉴 중 하나라도 더 느끼하거나 소스맛이 좀 떨어진다는 아쉬움 없이 모두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가성비가 좋아서 재방문 의사가 있는 브런치빈 명일점. 강동구에 차를 몰고 가신다면 편리함과 멋, 맛이 있는 이곳을 추천합니다.